보도자료

location 커뮤니티 location 보도자료
스포츠닥터스, 대학생 인턴쉽 통해 국내외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 작성일 2019-09-05 18:16:02
  • 조회수 50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 국내외 의료지원 3,500회를 달성한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회장>는 지난 8월말 종료된 대학생 인턴쉽 활동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7월부터 8월까지 두달간 진행된 인턴쉽은 ▲기업연계 사회공헌 기획 ▲의료봉사 현장 체험 ▲사회공헌활동 정기사업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에서는 ‘마케팅·기획’과 ‘현장체험’이라는 사회공헌활동의 두 축을 모두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스포츠닥터스 미시간지부 회장 이지섭군은 방학동안 의료봉사 현장 체험과 기업연계활동 기획을 경험했다. 피츠버그지부 회장 송예원양은 프로그램 기획과 현장 경험을 쌓으며 스포츠닥터스 연간 캠페인 ‘근육은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세인트존스 약대에 재학중인 뉴욕지부 회장 허서인양과 맨체스터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는 영국지부 회장 허건웅군도 방학동안 한국에서 스포츠닥터스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인턴쉽 과정을 마쳤다.

국내 대학 재학생들의 인턴쉽 활동도 있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곽지원양과 송희도군은 무의탁 독거노인 방문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해 전공지식을 십분 발휘했다. 광운대 환경공학과에 재학중인 이나경양은 전공을 살려 환경관련 공익활동을 위한 기획으로 기업과 접촉하며 실무를 경험했다.

이밖에도 방학을 이용해 스포츠닥터스 인턴쉽과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로는 ▲박근영(경희의료원) ▲이지윤(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이동재(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남효진(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곽진혜(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김수림(성신여대 간호학과) ▲박민희(건국대학교 간호학과) ▲고도경(서초고) ▲박서희(구리여고) ▲이지원(보평고) ▲김혜진(미양고) ▲정진욱(대광고) ▲지현빈(대광고) ▲이주하(서초고) ▲이송(백마고) ▲박지현(한솔고) ▲우예원(구리여고) ▲길나경(반포고) ▲윤대이(원총중) ▲방지유(보성여고) ▲황유민(성심여고) ▲정승민(숭문고) ▲이동섭(중앙고) ▲신지안(이대부고) ▲권다은(광영여고) ▲김현민(세화고) ▲김현승(원촌중) ▲윤정난(이화여고) ▲윤정란(이화여고) ▲김범수(숭문고) ▲김성경(신동중) ▲이승엽(현대고) ▲이승민(신동중) ▲윤태이(원촌중) ▲윤태하(세화고) ▲신성경(신동중) ▲임성진(신동중) ▲신연재(신동중) ▲장현서(송양중) ▲강지만(신동중) ▲한현희(간호조무사) ▲유성심(약사) ▲안태준(중앙고) ▲오승주(중앙고) ▲이민규(중앙고) ▲허지원(신목고) ▲공정현(진명여고) ▲강지상(중앙고) ▲이준우(중앙고) ▲한준협(중앙고) ▲임동현(중앙고) ▲정수윤(중앙고) ▲김찬양(중앙고) ▲안채륜(중앙고) ▲김홍선(숭문고) ▲김윤서(진명여고) ▲강동진(간호조무사) ▲홍영수(용산고) 등이 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3일 명지병원과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을 진행했고, 오는 9월 28일에는 경희의료원과 남양주시 의료봉사를, 10월 15~20일에는 대한병원협회와 캄보디아 의료봉사를, 10월과 11월에 걸쳐 국제성모병원 및 강원랜드복지재단과 폐광지역 의료봉사를 진행한다.

언론보도

스포츠닥터스
- 후원문의: 02 501 8611
- 문자기부(2,000원): #70799595
- 후원계좌: 하나은행 352 910016 84504
목록





이전글 스포츠닥터스, 에스디코인(SDCOIN)으로 기부와 미래가치 투자...
다음글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2019년 9월 7일 MBN 토요포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