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location 커뮤니티 location 보도자료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반기문·임성훈·이승기·강다니엘·NCT 등 연예·스포츠 스타 및 글로벌리더 '500인 동참'
  • 작성일 2020-07-24 10:12:59
  • 조회수 342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글로벌 리더, 의료진, 연예·스포츠 스타 등 총 500여명이 동참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스타들의 기부행렬부터 시작된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는 지금까지 의료진 및 문화·연예·스포츠계 인사 총 490명(7월 20일 기준)이 참여했다. 국내를 포함 전 세계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을 응원한 덕분에 국내 바이러스 확산사태는 조금씩 진정 국면에 들어설 수 있었다.

특히 가장 최근에는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제52대 보건복지부장관을 지낸 정진엽 전 분당서울대병원장과 약대 출신이자 전 검사로 활동한 허수진 변호사(법무법인 대륙아주) 등 글로벌 리더들이 캠페인에 추가로 합류하며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을 응원하는 데 힘을 보탰다.

또한 스포츠닥터스에는 따뜻한 기부의 손길도 더해졌다. 스포츠닥터스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에 모금함을 개설해 수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참여자들은 응원 메시지와 댓글 기부 등에 적극 동참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염원을 담았다.

이어 스포츠닥터스의 공익활동을 위한 기업들의 후원도 이어졌다. 앞서 4월 치과용 마스크 제조사 이덴트 임직원 일동은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10일에는 동국제약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담긴 필수 의약품을 후원하는 등 다수 업체들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국가적인 대혼란 상황 속에서도 의료진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신 500여명의 스타들과 국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아직 전 세계에 바이러스 공포가 여전한 만큼, 종식을 선언하는 그날까지 의료진 응원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금껏 국내외 의료지원 4,669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예정이다. 또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을 통해 결제 가능한 ‘기부몰’을 운영, 기부와 유통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언론보도
인터메디컬데일리
한국경제TV
글로벌경제
경기일보
약업신문

스포츠닥터스
- 후원문의: 02 501 8611
- 문자기부(2,000원): # + 70799595
- 후원계좌: 하나은행 352 910016 84504

#스포츠닥터스 #릴레이응원캠페인 #전현무 #강호동 #이수근 #NCT #레드벨벳 #마이그룹 #허준영 #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마이플러스 #에스디코인 #인터메디컬데일리 #이라쎈 #진세노사이드23 #의료지원 #의료봉사 #의사 #약사 #간호사 #COVID19 #의료진을후원합니다 #힘내라대한민국 #전세계의료진과시민을응원합니다 #campaign #wesupportmedicalstaffsandcitizensaroundtheworldfightingCOVID_19
목록





이전글 스포츠닥터스, 하반기 자문위원단 월례회의 개최
다음글 스포츠닥터스, 걸그룹 (여자)아이들과 함께 ‘해피빈 굿액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