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location 커뮤니티 location 보도자료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 국내 코인 최초 ‘유니스왑’ 상장
  • 작성일 2020-09-16 10:57:02
  • 조회수 416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기부 및 의료코인인 에스디코인(SDCOIN)이 국내 코인 사상 최초로 유니스왑(Uniswap)에 상장됐다.

 

국제보건의료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가 후원하고 있는 에스디코인은 이더리움(ETH) 기반 탈중앙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니스왑에 최근 상장됐다고 14일 밝혔다.

 

유니스왑은 일 거래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코인베이스를 비롯한 대표적인 중앙화 거래소들을 뛰어넘어 최근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유니스왑 창립자 헤이든 애덤스는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의 24시간 거래량이 처음으로 코인베이스를 능가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니스왑은 ETHERC20토큰 간 손쉬운 자동교환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디파이 프로토콜로 오더북(매수·매도창) 없는 자동화 매커니즘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철저히 탈중개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거래소에 상장된 에스디코인은 온-오프라인 기부자와 자선단체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후원인의 기부금이 자선단체를 통해 피후원인에게 전달되는 집행의 전 과정을 100%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앞서 에스디코인은 지난해 6월 홍콩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더블유닷컴(BW.com)’을 비롯해 올해 2월에는 '한빗코'(Hanbitco)에도 상장된 바 있다.

 

언론보도

인터메디컬데일리

http://www.intermedicaldaily.com/news/view.php?idx=2427

 

스포츠닥터스

- 후원문의: 02 501 8611

- 문자기부(2,000): #70799595

- 후원계좌: 하나은행 352 910016 84504

 

#스포츠닥터스 #에스디코인 #SDCOIN #코인최초 #유니스왑 #상장 #기부 #의료코인 #Uniswap #NGO #허준영 #마이그룹 #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이더리움 #ETH #탈중앙 #암호화폐 #거래소 #일거래량 #사상최대치 #ERC20토큰 #디파이 #프로토콜 #자선단체 #비더블유닷컴 #한빗코 #Hanbitco

 

목록





이전글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 의료 데이터와 블록...
다음글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코미디언 박명수-가수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