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location 커뮤니티 location 보도자료
‘스포츠닥터스 캠페인 동참’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 세계지식포럼서 환영사
  • 작성일 2020-09-18 14:52:43
  • 조회수 407

팬데믹 속에서 전 세계 협력을

18일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와 기업가 정신주제로 대담



 

팬데노믹스 <세계 공존의 새 패러다임>’을 주제로 한 제21회 세계지식포럼이 지난 1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막이 올랐다.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스 슈바프 세계경제포럼 회장은 물론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존 헤네시 회장,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마윈공익기금회 창립자)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반 총장은 이 행사에서 대표 환영사를 맡았다. 18일에는 반 전 총장과 마윈 창업자가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반 전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 세계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경제가 더 활성화되고 지속돼야 한다며 각국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 미래 위기에 대처하고 공동의 번영을 위해 지금보다 더 노력해야 할 것이라면서 아무리 강대국이고 자원이 많더라도 단일 국가가 이 같은 문제를 혼자 해결할 순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반 전 총장은 지난 6월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참여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한 바 있다. 그는 스포츠닥터스의 국제적인 캠페인 활동을 높이 평가한다앞으로도 국제보건의료단체로서 큰 역할을 감당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닥터스의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스포츠닥터스(후원계좌: 하나은행 352 910016 84504)1만원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사진 위)반기문 제8UN 사무총장이 제21회 세계지식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보다나은미래를위한반기문재단 제공/ (사진 아래)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언론보도

인터메디컬데일리

http://www.intermedicaldaily.com/news/view.php?idx=2461

 

스포츠닥터스

- 후원문의: 02 501 8611

- 문자기부(2,000): #70799595

- 후원계좌: 하나은행 352 910016 84504

 

#스포츠닥터스 #마이그룹 #허준영 #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에스디코인 #인터메디컬데일리 #이라쎈 #진세노사이드23 #의료지원 #의료봉사 #의사 #간호사 #릴레이응원캠페인 #COVID19 #반기문 #UN사무총장 #세계지식포럼 #환영사 #팬데믹 #팬데노믹스 #패러다임 #보다나은미래를위한반기문재단 #마윈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과시민을응원합니다

 

목록





이전글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코미디언 박명수-가수 백...
다음글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배우 조연우-최재성-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