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UN DPI NGO로 등록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네트워크와
국내외 의료지원 5,000회 돌파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 UN DPI NGO에 아시아 최초로 등록된 국제의료봉사단체로서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지난 29년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한 국제 NGO입니다.
현재 美텍사스대학교 MD앤더슨암센터 김의신 종신교수 등 의학계 권위자들의 지지와 참여에 힘입어, 3,500여개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 전국 개원의들의 대한개원의협의회, 국립암센터 등 상급종합병원 의료진을 포함한 100만 명의 협력 의료진과 함께하고 있으며, 마라토너 황영조, 이봉주 등 스포츠 영웅, 국민MC 임성훈 등 방송인과 연예계 스타들도 각자의 재능으로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에스와티니(구 스와질랜드), 에티오피아를 비롯, 네팔, 라오스 몽골, 미얀마, 베트남, 아이티, 인도네시아, 중국,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필리핀 등 UN 지정 빈민국과 코이카 지정 취약국을 중심으로 지구촌 곳곳에 의료진과 봉사자를 파견했고, 세계보건기구(WHO) 지정 필수 의약품을 중심으로 의약품 지원도 실시하여, 2024년 03월 기준 국내외 의료지원 6,001회를 돌파하였습니다.
스포츠는 건강!
닥터스는 치료!
스포츠닥터스는 “스포츠는 건강, 닥터스는 치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스타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건강관리 캠페인과, 국내 최고의 의료진이 참여하는 의료지원사업은 지금도 전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지구촌 곳곳에서 행복한 나눔을 확대하고자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스포츠닥터스는 그간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매달 100회 이상의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수행하는 한편,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북한 보건의료 지원사업을 시작하였고, 2019년 3월 단체의 관계지인 보건의료 전문 매체 ‘인터메디컬데일리’를 창간하였으며,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2019년 6월 상장된 세계 최초의 의료코인 겸 기부코인 ‘SDCOIN(에스디코인)’ 개발도 후원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닥터스는 ▲북한 보건의료지원을 포함한 수혜국 확대 ▲국제보건협력개발 의료지원 현장 역량 강화 ▲현장에서 축적된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디컬 블록체인 암호화폐 SDCOIN 개발 후원 ▲SDCOIN 상용화를 통한 의료지원 기부코인 선순환구조 마련 ▲보건의료, 사회공헌, 국제협력개발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매체 운영 이라는 중·장기적 플랜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